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부의 법칙 _ 머니_ 롭무어

 

엄마가 행복해지는 채널

맘스라디오입니다.

아이 등원할 때, 집안 일 할 때, 운전할 때

들을 수 있도록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책 : 새로운 부의 법칙 _

피카소가 파리의 한 카페에 앉아 있었을 때 팬 한 사람이 그에게 다가와서 종이 냅킨 위에 간단히 스케치를 해줄 수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피카소는 정중하게 그러겠다고 말한 후 신속하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피카소는 그에게 냅킨을 되돌려주기 전에 약간 많은 금액을 요구했습니다. 팬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돈을 요구할 수 있나요? 당신은 이 그림을 그리는 데 1분 밖에 안 걸렸잖아요!" 피카소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요. 40년이 걸렸습니다. "

피카소의 메시지는 강렬합니다. 당신이 매기는 가격에는 당신이 한평생 쏟은 노력, 교육, 경험, 봉사하고 해결하고 배려하려는 욕구, 그리고 지금까지 해왔던 희생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내가 느꼈던 것과 같은 죄의식, 황당함, 쓰라림, 자존감 결핍을 경험할 것입니다. 공정한 교환하에서만 자유로운 돈의 흐름이 일어나면서 부가 창출됩니다. 누구도 단지 당신의 자부심을 높여주려고 더 많은 돈을 주지 않습니다. 당신이 스스로 자부심을 높여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더 소중히 여길수록 세상은 당신의 가치를 더 인정해줍니다. 당신이 가치 있는 존재라고 느낀다면 당신은 부자입니다. 아직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다면 부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우거나 그것과 연결시킬 줄 몰라서 그런 것일 뿐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록밴드, 예술가, 요리사, 초콜릿 판매자, 디자이너, 발명가, 애견 트레이너 등 자신만의 가치를 현실적인 부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자들이 따르는 공식이 있습니다. 이는 지난 6~700년 동안 모든 부자들이 따랐던 공식입니다. 부자 공식은 사실 간단합니다. 

부= (가치 + 공정한 교환) X 레버리지  입니다.

가치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당신이 사람들을 돕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그들에게 관심과 성의를 보인다면, 그들은 가치과 혜택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당신을 다른사람들에게 추천할 것입니다. 돈과 부를 얻으려면 교환이나 거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돈을 지불할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개방적이고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자부심을 충분히 가져야 합니다. 재정적으로 공정한 보상을 받았다면 당신은 공정한 거래를 한 것이고, 재거래로 이어지고, 이 거래는 다른 추천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 가치에 비해 높은 가격을 매긴다면 당신은 불공정하고 탐욕스럽고 심지어는 사람들을 속이는 존재로 인식 될 것입니다.

레버리지는 서비스와 보수의 규모와 속도 및 그들이 가진 영향력을 말합니다. 당신은 더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그들의 문제를 풀어줄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가치를 제공하고, 공정한 거래를 해야 장기적으로 부의 레버리지를 늘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혁신의 시대에 당신의 가치와 공정한 교환은 매우 빠른 레버리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 거대하고 지속적인 부를 창출할 역사상 최적의 시기라고 믿는 것입니다.

당신의 가장 좋은 자산은 신뢰입니다. 무엇보다 언행일치가 중요합니다. 말로만 하겠다고 하지 말고, 항상 진짜로 행하십시오. 직관적으로 옳다고 판단되는 일을 하십시오. 다른 누구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가능한 곳에서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아무도 보지 않더라고 옳은 일을 하십시오. 신뢰는 돈이고, 돈은 곧 신뢰이기 때문입니다.

B.G.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건... 돈을 많이 주는 업체를 만나는 것 보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애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도 오랜 시간 프리랜서로 활동했는데요. 제가 공부한 만큼, 성장한 만큼 저에게 좋은 기회가 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는 것에서부터, 자기를 교육하는데 꼭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최신 트렌드를 배우고, 온라인 강의를 듣고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을 만나서 배우는 일을 지속해보십시오.

책 [머니]소개 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