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학문제를 틀렸을때 아이가 월리를 이해못하는건지, 계산을 틀린건지, 찍었는데 잘 못 찍은건지 
아이가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알고 도와주는게 중요하죠.?


P. 213 
우리는 부모로 태어난 사람들이 아니다. 
부모도 부모 노릇은 처음이다.

아이가 만약 산만하고 주의력이 부족할때 인성의 문제로 발전시키지 마세요 !!
"너 지금 반항하는거야? " ,"너 지난번에는 똑바로 한다고 약속했자나 또 약속을 어겨?" 이것은 포인트를 벗어난 지적입니다. 

집중해야할 때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바로 자기조절능력입니다.


▶자기조절능력을 기르는 법

1. 주의력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TV가 있고, 스마트폰이 있고, 장난감이 여기저기 있는 환경에서는 어른들도 집중하기 어렵답니다)

2.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충분한 설명을 해주세요.

(스마트폰이 옆에 있으면 엄마도 자꾸 보고 싶더라고.. 공부 끝나고 하는게 좋을것 같아.)

3. 아이에게 약속과 보상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일에 2시간씩 수학문제집을 풀면 주말에 2시간 게임하게 해줄께"하고 약속하고 2시간을 주었지만, 게임에 집중하는 아이를 보니 갑자기 엄마가 불안해지게 되는거에요. 안되겠어 1시간으로 줄여야겠어! 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아이가 노력해서 보상이 올거라는 기대가 없기 때문에 엄마와의 약속을 지켜 보상을 받기보다는 틈만나면 딴짓을 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주의력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놀이!

도미노, 미로찾기, 탑쌓기 등 조금만 노력해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놀이를 합니다.
놀이를 하며 아이를 칭찬할 때 "너 무척 끈기가 있다.  꾸준히 노력했구나? ", "너 넘어졌는데도 꾸준히 도전했구나? "라고 아이의 태도와 자세를 칭찬해주세요.
아이가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초등감정사용법 #한혜원 #초등학교상담교사 #상담교사
#주의력산만한아이 #집중력키우는법 #자기조절력키우는대화법 #자기조절력

https://youtu.be/nWc9gHxzx3g

 

+ Recent posts